로만 엠파이어 게시판

크라우드 펀딩 관련 소식 (1. 한울 한글 2. 스파이코드 3종)게임사피엔스

이미지 0이미지 129이미지 21-10-31 14:31

'

' 현재 11월 중순경 텀블벅 런칭을 목표로 한글 게임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디자인은 완료된 상태이고, 12종의 게임방법에 대한 룰 북 작업과 펀딩 메인 페이지 구성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또, 2번째 크라우드 펀딩을 연이어 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 대상은 '스파이 코드' 게임의 시그니처 에디션 2종입니다.

'스파이코드'는 가장 마지막에 만들었던 게임인데('매스픽'과 같은 핵심 로직을 사용하며, 게임사피엔스에서 개발한 이 핵심 로직을 사용하는 3대 카드 게임 중 2번째 게임입니다. 2종은 출판되었었고 1종은 기획만 되어 있습니다.)  아무런 홍보 활동 없이 입소문만으로 생산 전량이 모두 판매되었고, 타사 요청에 의해 그 회사의 박스형 버전으로 외부출판하여 그 역시 단기간에 전량 판매되어 시장성이 검증된 게임이라 하겠습니다.

'스파이코드'의 타사 출판작은 '루킹 스파이'로 게임사피엔스 측에서는 보상을 극구 거절하고 아무 급부 없이 상대 사업자가 순수하게 사업을 펼칠수 있도록 하여 이 게임을 출판한 타사(엠투월드)에게도 도움이 되고, 이 게임을 원하시는 유저분들의 성원에도 보답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한정 수량까지만 생산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하였던 것이었습니다. 이 일은 게임사피엔스와 엠투월드 그리고 유저분들 모두에게 좋게 잘 마무리된 것으로 생각하고 결과에 흡족해 하고 있습니다.

(게임사피엔스는 원래 디지털 게임 개발을 목적으로 세워진 회사였기 때문에 오프라인 사업으로의 터닝에는 많은 난제가 있었고 그래서 자사를 통해 상품을 제작하지 않았던 상황/오프라인 생산품이 20여종이나 있으면서도 오프라인 유통에서 수년간 철수하여 오히려 재고를 회수하는 상황 등 일반적이지 않는 여러 고충이 있었음)

카드게임 시리즈를 하나씩 크라우드 펀딩에 런칭해 감에 있어서 시리즈 번호 순서대로 할 것이냐 그 순서를 무시하고 할 것이냐 고민하다가 오히려 가장 마지막에 나왔던 카드 게임을 가장 먼저 런칭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래서 8번이 나왔다가 27번이 나왔다가 이러면 너무 범위가 크니까 내부적으로 시리즈 번호를 재정리해서(구작들에는 번호가 없었기 때문에 그 자체로 문제되진 않음) 구작들을 모두 일부 개선하거나, '스파이 코드'처럼 바리에이션해서 시그니처 테마로 소장용 에디션을 제공하는 형태로 하여 15회의 펀딩까지, 구작 8종에 신작 7종을 더해 시리즈 번호를 정리하고 가기로 했습니다. '스파이 코드'는 시리즈 번호 14번이 배정될 예정입니다. 1번은 '로만엠파이어'(54장 게임 카드로 50종의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플레잉 카드=트럼프와 주사위 굴림 대용으로 사용 가능한 전천후 플레잉 카드) 게임이 될 예정입니다. 

'스파이 코드'의 크라우드 펀딩은 본래의 오리지널 버전 1종, '고양이' 버전 1종, '개' 버전 1종으로 구성하여 오리지널 1종에 시그니처 2종으로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며 위의 그림은 고양이 캐릭터 발상 단계의 초안 중 하나입니다.

[스파이 코드의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며 우려스러운 점이 있어 남기는 글]

- 수년 전부터 최근까지도 타사(엠투월드 아님)에서 그 회사의 한글 게임을 발매하면서 당사의 '매스픽'과 '스파이 코드' 카드 게임의 핵심 게임 로직을 무단 차용하고 또 그 이전에는 같은 회사의 다른 한글 게임 시리즈에서 당사의 '암흑가의 황제' 카드 게임의 핵심 게임 로직을 무단 차용하였는데, 당사가 6년여간 활동을 하지 않아 유저들이 오히려 원작을 뒤바꿔 오해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사실 이번의 한글 게임의 아이디어 역시 17년이나 된 것이고 '워드 큐브'라는 상품으로 전환한 영어 바리에이션 작품이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문화관광부 장관상 수상을 한 적도 있었고, 과거에 인세로 먹고 살던 출판 작가이다 보니(못돼처먹고 비열한)업계의 일부 회사들에게 한글 게임과 몇몇 다른 게임들의 원안을 노출시켰던 것이 정보가 돌아, 그 회사 메인 상품의 과거 국제 분쟁 사례처럼 우리 역시 같은 일을 당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원래는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았었는데 한번도 아니고 두 번이나 당사 게임을 차용해 가는 것과 과거 일련의 일들을 미뤄볼 때 심증이 가는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사에서는 이 일을 한번 언급해 짚어 밝혀두는 것으로 족하다고 생각하고, 게임사피엔스의 게임 크리에이팅 노력을 더욱 경주하여 시장에서 유저들이 판단하고 선택하는 것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게임사피엔스는 응용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관대합니다. 다만 우려되는 점이 있어 일의 연원을 언급해 두는 차원입니다. 다만, 상도의와 친구 및 업계 동료로서의 의리를 배신하고 수차례 이런 일이 반복된 점을 고려하여 향후 당사에서 그 회사의 메인 품목인 외국 메이커의 준카피 상품 및 오리지널 메이커의 상품까지 시장에서 도태되게 할만한 절대 우위의 신상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크리에이터 레벨에서의 압도적 수준 차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한글 게임 아니고 다른 것) 7년 전에 이미 상품 개발을 해 두었으나 의리를 생각해 런칭을 미뤄왔는데 혼자만 지키는 의리는 필요 없다는 것을 여러 면에서 보게 되어 그냥 게임사피엔스는 더이상 그런 것 고려하지 않고 게임사피엔스의 게임 세계를 착실히 펼쳐가는 일에 집중해야 하겠다고 생각하며 이 건에 대한 입장을 정리해두는 바입니다.- 


게임사피엔스 게시판

  • 공지사항
  • 질문과 답변
  • 전략연구소
  • 제안/건의
  • 언론보도행사
  • 메뉴얼
  • 갤러리
  • 동영상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52.23.219.12'

145 : Table './game/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